본문 바로가기

━ 요리/백향솜씨

맑은 오징어국 끓이는 방법 !!!! 아이가 좋아해요





날씨가 아직도 많이 쌀쌀하죠?

그래서 그런지 

아직은 뜨끈한 국물에 밥한공기 후루룩 먹는것이 좋더군요


뱀양이도 매일 해주는 재료의 국에 

조금 입맛없어 보이길래


생오징어 한마리를 넣어 맑은 오징어국을 끓여 보았네요 +_+


성공적이였답니다!!!!!!!!!!!




재료 :  생오징어 1마리 . 무. 파 . 양파. 두부 . 국간장 . 소금.  다진마늘.





찬물에 무우를  넣고 끓여 주세요 





 물이 끓기전에 재료손질을 해둡니다 .





 물이 끓고 . 무우가 반쯤 익어갈때 

 오징어를 넣어 줍니다 


 다진마늘 과 국간장을 함께 넣어 끓여주세요 





한번 끓어 오를때 거품은 걷어 주었네요 ~~~





 거품을 걷어낸후 

 나머지 재료들을 넣어 팔팔 끓여 냅니다 


 소금으로 나머지 간을 해주세요~~~~~~


 




 팔팔 끓여낸 맑은 오징어국 !!!!

 우리 뱀양이는 두부와 무우를 모두 건져 먹었습니다 

 그러나 오징어는 ㅠ_ㅠ 안먹더군요!!!!!!!!



 딸!!! 오징어가 메인이란다...;;;;;;



그래도 국물까지 후루루룩 해주는 뱀양이 덕분에 

뿌뜻함을 느끼네요~~~~






돼지군과 저는 뱀양이국을 덜어낸후 

고추가루를 추가해 한번더 끓여낸 오징어국을 먹었습니다 

칼칼하니 !! 추운날시에 딱 좋았네요^^




막바지 추위!!!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오징어국 한그릇 끓여 !~~~~ 따뜻하게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