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요리/백향솜씨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반찬!!!! 오징어 초무침



돼지군은 오징어숙회도 좋아하지만

오징어 초무침도 좋아합니다 .


집에 냉동으로 얼려둔 오징어를 가지고 

저녁 반찬을 하기로 결정했네요~~


처음에는 간단하게 오징어 숙회를 해서 초장에 찍어 먹도록 하려했는데

집에 양배추 남은 야채가 있어서

급 ~!!! 초무침으로 ~~ 변경했습니다 






입맛이 떨어지 봄~~~~ 매콤달콤한~ 초무침 한번 만들어 봤네요~





재료 : 오징어. 한마리. 청양고추 2개. 양배추 4분 1 . 초고추장.  고추가루.  참기름.  깨 .






 우선 물을 끓여 주세요 ~~





끓는 물에 오징어를 넣어주세요 ~~~





생오징어 삶는 시간을 짧게 ~

냉동오징어라면 조금 더 삶아 주시는게 좋겠어요~~


저는 냉동오징어라 충분히 삶아 건져 내주었네요




 

저는 갠적으로 오징어를 조금 오래 삶아주는편이라서

굵게 썰어내면 조금 질긴맛이 있어요

그래서 얇게 썰어서 식감을 조금 편하게 잡아주네요~~






준비해둔  야채를 썰어 넣은 후 

오징어도 함께 위에 올려줍니다 .







간단하게 초고추장 . 고추가루. 참기름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마지막에 깨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이날 깨를 깜빡해버렸네요~~~~~) ^^









야채를 많이 먹지 않는 돼지군은

이렇게 오징어와 함께 버무려주면 

야채도 잘먹어요 ~~~+_+ 초딩입맛 돼지군에게는 최고입니다..



간단하게 저녁반찬 만들어 낸후 

잘먹어주는 돼지군으로 인해서 뿌뜻한 밥상이 되었네요~~~~~ 



정말 하루하루 반찬고민을 할때가 많아요 ㅎ 

사다먹는것도 솔직히 입맛에 질릴때도 있고...



뱀양이가 클수록 나물반찬 쪽으로 공부를 더 해야하지않나 ..싶을때가 많습니다 ^^




요리는 하면 할수록 늘꺼야~~~~~~~~~~~라고 오늘도 ㅋㅋ 다짐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