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요리/백향솜씨

마늘쫑간장볶음 !!! 간단한 밑반찬으로 최고예요~





백향이는 마늘쫑간장조림을 좋아합니다 .

하지만.

할줄을 몰랐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식당에서 나오는 밑반찬으로 좋아했었습니다 

할줄모르니 반찬집에서 사먹기도 많이 했지요 ㅋㅋㅋ



마음먹고!! 해보았습니다 


마늘쫑!! 간장볶음 ㅋ


간단하게 성공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자주 해먹는답니다 






재료 : 마늘쫑 . 간장. 올리고당. 설탕. 간마늘. 물 . 







먼저 마늘쫑을 데쳐낼 물을 끓여주세요 







물을 끓으면 마늘쫑을 넣고 살짝 데쳐주세요 



물컹한 식감을 좋아하는 백향이는 좀 오래 데쳐냅니다 

아삭한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넣은후 15초 정도가 적당합니다 





데쳐낸 마늘쫑을 견져 내주세요 




색감이 참 이뿌죠 ..






후라이팬을 달구주세요 





 기름을 둘러주세요 ~





데쳐낸 마늘쫑을 넣고 볶아줍니다 


 



데쳐낼동안  분량의 양념을 만들어두고 


살짝 볶음 마늘쫑에 부어주세요 ~





 간장소스가 타지않도록 


 약불에 서서히 조려줍니다 





 마지막에  참기름 한방울 !!!


 그리고 깨를 뿌려줬네요 ~~~









+ _ + 한꺼번에 많이 하지않고 

그날 그날 먹을양만큼 반찬을 하는 버릇을 가지려 노력중인지라 ㅋㅋㅋㅋ



사실 돼지군은 냉장고에 한번 들어간 

반찬을 잘 즐기지 않는다는 사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마늘쫑은 반찬가게에서 구매하지않고


집에서 자주 해먹는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간단하게 만들기 쉬운 !!! 마늘쫑간장볶음!!!+_+


추천해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