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 

정말 쉬고싶은 백향입니다 


뱀양이의 동생이 감기에 걸렸네요.

그래서 우리가족은 모두 방콕!!


방콕이면 가족 3끼를 책임져야하는 엄마의 위치!!


오... 정말 메뉴정하기가 젤 힘듭니다 ㅎ



주말 점심은 정말 간단하게 해먹이고싶었네요


그래서 생각난 떡국!!!

육수만드는것이 정말 힘들죠?


그리하여!!

저는 시판용 사골국으로 육수를 대체합니다!!



재료 : 시판용 사골국 한봉지 . 떡국떡 . 물 . 소금 . 파 . 후추조금 




   



돼지군으 저에게 요즘 하는말이 있습니다 

비비고를 너무 사랑한다고 !! ㅎㅎ

비비고에서 나오는육개장국도 좋아합니다 

가끔 육수로 쓰려고 사는 

사골국 집에 몇개사다주면 정말 유용합니다!!!





1. 사골국물을 냄비에 부어주세요 .


( 사골국물 넣으시고나서 물을 종이컵 1컵 반정도 넣어주세요 ) 


2. 떡국떡을 넣고 끟입니다 .


( 떡국떡이 저는 냉동이라서 물에담궈서 충분한 시간을둔후 사용했습니다. 

냉동떡이시면 참고하세요 . ) 


3 . 떡국이 어느정도 익으면 소금과 후추를 넣어 간해주세요.


4. 마지막으로 계란을 2개 풀어 국에 풀어주세요!


( 계란은 많이 익히면 푸석해지는거 아시죠?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서는 계란을 풀고 

불을끄고 뚜껑을 살짝 덮어 열기로 익혀주시는것도 좋아요 . ) 



 





짠!! 정말 간단하게 끓여낸 떡국 



주말 점심으로 뱀양이와 돼지군과 우리 집 둘째 ! 몽순이 +_+)

정말 맛있게 냠냠했답니다 !!!




저희집 계란은 시골에서 직접 닭이 낳은걸 가지고와요.

그러다보니 시중에 계란보다 노란색이 유독 찐합니다 ^^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있죠 ? 

항상 추운계절엔 뜨끈한 국물이 생각이 납니다 

부드러운 떡국 한그릇!

간다하게 끓여 드실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 !!




# 재료는 저의 개인적인 구매입니다 . #




백향이의 이전글 . 


2016/06/08 - [━ 요리/백향솜씨] - 간단한 무국 끓이기 !! 아기국으로 좋아요 .

2016/04/04 - [━ 요리/백향솜씨] - 간단하게 어묵탕!!!!! 좋아요 .

2016/02/25 - [━ 요리/백향솜씨] - 맑은 오징어국 끓이는 방법 !!!! 아이가 좋아해요

2015/09/13 - [━ 요리/백향솜씨] - 쌀쌀한 가을날씨 간단한 만두국 끓이기

 
























늦은 시간에 이마트에 장을보러가면

마감이 임박한 음식들이 할인을 많이 합니다.


오늘은 회덮밥을 거의 반값에 득템했네요 ^ㅡ^




연어와 광어가 반반 들어가 있는

아주 먹음직 스러운 회덮밥


근데 이마트 회덮밥은 밥은 별도예요 ^^


정확히 따져보자면

회덮 정도로 표현할수 있겠네요.

밥은 별도입니다. ㅋㅋㅋ




야식으로 회덮밥을 사왔지만

집에는 밥이 없네요 ^^


햇반을 하나 돌립니다. ㅋㄷ




회덮밥의 회 비주얼입니다.

장난 아니죠?


저는 홈플보다는 이마트에 파는 먹거리들이 훨씬

싱싱하고 맛나더라구요 ^^


그래서 요즘은 이마트를 많이 이용합니다.


얼마전 구입한 전자레인지에 돌린 햇반을

통째로 올려 줍니다.



관련글


2016/01/02 - [돼지군 이야기 ♬/돼지군 일상 생활의 일기] 

- [개봉기] 동부대우전자 KR-B202W 20L 전자레인지 개봉기

 




같이 동봉된 초고추장을 뿌려줍니다.


회덮밥을 하기 위한 모든 재료가 있어요 ^^

대신 밥만 없어요 ㅋ



열심히 비벼줍니다.



비주얼 장난 아니죠?

비주얼은 좋지만 솔직히 정가에 사기엔 너무 비싸요.

그가격이면

동네 횟집에서 밥까지 포함된 회덮밥을 먹을수 있는 가격이예요


꼭 저녁에 가셔서 할인행사를 할때 구입 하세요 ^^

저는 4천5백원에 구매했습니다.


정가는 7천원인가? 8천원인가? 

그정도 했던것 같습니다.


이제 한숟가락 떠서!!!!!

먹으면 끝! 


너무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백향이가 옆에서 지켜보다가

야식을 밥한끼 먹듯이 먹는다고 하네요 ^^


그래도 회덮밥은 사랑입니다. ㅋㄷ



























요즘 돼지군은

백향이가 해주는 김치볶음밥에 푹 빠져 있습니다


왜냐면 김치 볶음밥에 무려!!!! 돼지고기를 넣어 주거든요 +_+ 하앍




백향이가 해주는 김치볶음밥엔

특별한게 들어갑니다.


바로 냉동 대패 목살이죠.


대패삼겹살은 기름져서 안되요.




대패 목살 김치볶음밥입니다.


비쥬얼 좋죠?


김치 볶음밥 사이에

대패목살이 사정없이 박혀 있습니다.




한숟갈 떠서 츄릅!!!!!


맛있어요 +_+


돼지군은 김치 볶음밥 안좋아 합니다.


왜 맛난 볶음밥에 김치를 넣냐고 맨날 그럽니다.


근데 대패 목살이 들어가니 완전

제 스타일이 되었습니다.


+_+


한번 도전해 보세요.




























집에서 호떡 만들어 먹기 어렵지 않아요 ^ㅡ^


왜냐면 우리에게 

큐원 찰호떡 믹스 제품이 있기 때문이죠 ^^ ㅋㄷ




큐원 찰호떡 믹스를 사시면

반죽용 믹스와


속에 들어갈 설탕고물이 들어 있어요.


둘을 잘 분리해 주시구요.



반죽을 물을 부어가면서 

잘해줍니다.


호떡 반죽은 

빵 반죽보다는 약간 묽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좌우로 요동치는 반죽을


적당량 떼서

둥글게 말고 그속에 같이 동봉된


황설탕 고물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잘 달군 프라이팬에


둥글게 말아서 식용유를 충분히 두르고 

올려줍니다.




그리고 납작하게 눌러주세요.

어떤걸로 눌러도 상관없어요

대신 식기에 식용유를 충분히 바르고 눌러주세요.

그래야 식기에 들러붙지 않아요.


저는 부침개 뒤집개를 이용해서 눌렀어요.



그리고 노릇 노릇하게 굽기만 하면 끝!!!!!!!!!!!!!!!!


집에서 호떡 만들기 어렵지 않죠?


밖에서 사먹는것과 비슷한 맛입니다.

좋습니다 +_+


이제 밖에서 호떡 안사먹어도 될거 같아요 ㅋㅋㅋㅋ





























오늘은 뱀양이의 사촌동생이

산후조리원을 떠나 집으로 오는날입니다.


아침부터 백향이는 뱀양이와 함께 아기를보러 떠나고


돼지군은 기쁜마음으로 홀로남아 집을 지킵니다.


점심엔 무엇을 해먹을까 하다가

돼지군이 자취생활을 할때 가장 사랑했던 볶음밥을 해먹기로 합니다.


늘상 먹던 햄대신 오늘은 집에 있는 대패목살을 넣기로 했습니다.


야채는 양파만 있으면 되죠머!! ㅋㅋ




대패 목살을 준비합니다.

삼겹살은 기름이 많으니

목살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대패 목살의 경우 잘 부스러져서 볶음밥으로는 더 좋은거 같습니다.



냉장고를 둘러보니

먹다 남은 양파 반쪽이 있네요

그냥 그걸로 하기로 했습니다.


다른 야채도 있으면 넣으세요.

돼지군은 오랜만에 가난한 자취생의 빙의로

최소한의 재료로만 요리를 하기로 했습니다.


왜냐면 귀찮으니까요 ^ㅡ^

황금같은 휴식인데 요리에 시간을 쏟을 필요 있나요

대충먹고 밀린 라디오스타를 왕창 봐야죠 ㅋㅋ



프라이팬을 충분히 달군후

냉동 대패 목살을 올립니다.


지글 지글 지글

냉동상태에선 잘 부스러 지지만

녹으면서 익어가니 부스러 지지 않네요.


상황 판단 미스!!! ㅋㅋ



식가위를 꺼내들고

잘게 잘라줍니다.



썰어놓은 양파를 넣고

후추와 소금간만 합니다.


돼지군은 가난한 자취생때부터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는것을 좋아 했습니다.

백향이는 싫어 합니다.


그래서 혼자 있을때만 이제 먹을수 있어요 ㅋㅋ




밥을 올려 열심히 볶아 줍니다.


그럼 끝!!!!!!!!!!!


쉽고 간단하죠??



대패 목살 볶음밥 완성!!!



열심히 먹습니다.

맛을 표현해 보자면


잘 구운 돼지고기와 밥을 먹는 그런 느낌입니다? 잉? 

ㅋㅋㅋㅋㅋ


그러면서 생각해봅니다.


상추위에 이대로 올려서 쌈장과 마늘, 고추 한조각 놓으면

훌률한 쌈밥이 되겠는걸?


























돼지군은 스파게티를 아주 아주 좋아합니다.

돼지군을 닮아 뱀양이도 스파게티를 아주 아주 좋아합니다.


파스타 종류라면 뭐든지 가리지 않고 잘먹지만,

그래도 돼지군은 토마토 스파게티를 좋아합니다.


하지만 백향이는 크림스파게티를 좋아합니다.


그러다보니 돼지군이 오늘은 토마토!!!!! 

할경우 뱀양이네는 두가지 파스타를 만듭니다.


오늘이 바로 그날입니다!!!!!!!!!!!!



백향이가 정성스레 준비해주는

돼지군을 위한 토마토 스파게티!!!!!!!


양이!!!! 무지 무지 많아요!!!!!!!!!!!! 곱배기?

그래서 돼지군은 더 좋아합니다.




백향이는 언제나 크림 스파게티!!!!!!!!!!!


근데 왜 사진은 크림 스파게티가 훨씬 맛나 보이죠?

ㅎㄷㄷㄷ



뱀양이는 두가지 다 좋아해서


엄마꺼 조금 아빠꺼 조금 이렇게 먹어요 +_+


이상 뱀양이네의 스파게티 먹는날이였습니다.

백향이 덕택에 이제 더이상 레스토랑에 가지 않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