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요리/백향솜씨

쌀쌀한 가을날씨 간단한 만두국 끓이기

추워진 날씨.

요즘 뜨끈한 국물에 밥을 말아 후루룩.. 

반찬이 따로필요없이 최고인듯해요.


뱀양이를 먹이기위해

가을아침 만두국을 끓였네요.






재료 : 집에있는 야채 . ( 버섯이나 애호박도 주로 넣어주지만 오늘은 없어서 간단히 있는 야채)

 파 . 양파 . ( 다른야채는 대체가능하지만 저는 양파랑 파는 꼭 넣어주네요 )

냉동만두. 계란1개 

멸치육수.





야채를 총총 썰어 놔주세요.




뱀양이를 키우면서 새롭게 습관이 들여진것이 있습니다

국물 육수를 넣어서 만들어 놓는다는 점입니다

큰냄비에 한솥끓여 냉동해두고 그때그때 해동해서 쓰네요.





육수가 끓으면 야채를 몽땅 넣어주세요.




계란을 풀어 준비해주세요.



야채가 육수와 어느정도 어울어 졌다 싶다면

만두를 넣어주세요.

만두가 어느정도 익혀질때.

계란을 둘러 살짝 풀어주세요.


소금 한스푼정도 넣으셔서 간 보시고 .

후추 약간 넣어 마무리 하면됩니다.






추워지는 날씨에

따뜻한 만두국 한그릇 어떠세요?



든든하답니다. 

+ 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