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일상

[함소아 한의원] 대구수성점 다녀온 후기





뱀양이는 감기를 달고살아요

항생제를 이번겨울 겨의 달고 살았네요..

워낙 알러지 체질인데다가 항생제를 계속 먹였더니

면역력이 더 저하되는듯해서.


정말 마음먹고 

한의원을 찾아보다가 엄마들 사이 입소문 난곳.


함소아 한의원을 다녀왔어요 .




저희집과 거리가 그리 멀지않아

대구수성점 함소아 한의원 방문을 다녀왔네요






한의원이라는 이미지와 다르게

심플하고 세련된 간판을 보고 

두리번 두리번 거리게 되더라구요 ㅎㅎㅎ


그러나 파란불이 제일 눈에 띄입니다 




원장님은 세분이 계세요~

다들 인상은 서글 서글해 보이시고 수수하셔요~



뱀양이는 돼지군의 요청으로 인하여

2과 선생님을 선택!!

그이유는 그냥 찍은거 같ㅇㅏ요 ㅎㅎㅎ






문에 입장하면 바로 놀이터가 보여요

아이들이 쉽게 거리감없이 

병원인지를 인식하지않고 놀이방으로 여기는것 같아요


뱀양이도 바로 뛰어들어가서 

놀더라구요 ㅎㅎ

여기가 병원이라는걸 인지하지 못한 상태같았네요




입구벽면에 로션과 크림 등.

병원에서 판매하는 상품 진열대가 있어요

한번 쑥 천천히 보게 되더군요





입구에서 바라본 한의원 메인입니다.

정면으로 보이는곳이 호흡기치료실입니다.

중앙 쇼파가 보이네요 




뱀양이는 병원인지 모르고

블록놀이에 한창입니다


아이가 이렇게 대기시간이 지루하지않고

놀거리에 빠져있는 상태인지라

엄마들이 조금 편안합니다 





세면실과 정수기가 있어요 .

티타임을 할수있도록 녹차와 커피를 놓아두셨더라구요

저도 커피한잔 살짝했네요

역시 믹스는 ㅎㅎㅎ 종이컵이 최고입니다


 






침대가 놓여있어서 궁금했는데

마사지를 받는곳으로 보이더군요

성장마사지처럼 테라피 마사지??를 진행하고있는듯했습니다



한쪽 벽면에 아이들의 성장표가 붙어있어요





한쪽 벽면에 벽결이 티비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영상이 나옵니다 

여기저기 아이들의 배려가 참 많은 곳이더군요







뱀양이는 비염이 있다고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호흡기 치료중...


다른 일반병원에서는 호흡기 치료를 한다고하면

울고불고 떠나가라 소리를 지르는데

이곳에서는 스스럼없이 치료를 받더라구요

너무 신기했어요


아마 분위기가 병원처럼 느껴지지않고

앞에 영상들이 보이며. 아이들이 모두 치료를 

꺼리지않고 받고있는 모습에 

스스로 자기도 잘하는듯 보였네요





이렇게 아이옆에서 보살펴주시면서

잘하는지 체크도 해주시더라구요 ^^

친철하게 해주셔서 마음이 좋았어요


사람은 누구나 내게 친절한곳을 좋아하지않나요 ㅎ

저는 저에게 친절하면 두배로 그마음을 돌려드리고싶더라구요





뱀양이가 진료받은 2과의 모습입니다


원장님들이 아이들과 진찰할때 낯설지 않도록

장난감도 주며 대화를 시도하시고 

부드럽게 자상하게 아이들을 대해주시더군요

엄마들의 입소문은 거짓이 아니구나 싶을정도로 

뱀양이가 침도맞고 부항을 뜨고 ... 

치료에 대해서 전혀 거부감이 없어 신기했어요



쓴맛을 견디지못하는 뱀양이 인지라 

일단 한약맛을 입에 조금 길을 들인후 

한약을 먹여보자는 원장님의 말에

내원치료를 결정했어요



치료약들은 사진이 없네요...

코에 뿌리는 스프레이 .

입에 뿌리는 스프레이.

코에 바르는 연고까지 ...


처방받고 소청연이라는 약을 받아 왔네요


뱀양이는 여전히 ㅠ_ㅠ 처음에 거부를 합니다

그래서 하루 세번 먹여야하는 약을 두번먹이며 ...

익숙해지기를 기다리며

3일째 되던달 하루 3번 먹기에 성공!!!!!



아직 약먹을때 조금 힘들어하지만

그래도 먹지않으려 떼를 쓰진않습니다 ...

잘 따라와주고있는 뱀양이네요..



아이가 아프다고 자꾸 항셍제에 의존했더니 

면역력을 키워주지 못해...

더 악순환을 만들고있는듯 하여..

면역력 키워주기 돌입!!!!!!!!!!!!!!!!!!!!!!!!!!!!!!!!!!!!!!!!!



일단 함소아 방문을 해본게 잘한거 같아요 

우리 둘째 심쿵이도 이제 항생제 먹이지않고 

감기를 낫기에 도전해볼까 하네요!!!!


중이염도 항셍제없이 치료하더라구요 ...

아이에게 면역력을 키워주는것이 중요하다는걸 느께 깨달은


백향이랍니다...(__)//


모든 엄마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