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요리/백향솜씨

간단한 무국 끓이기 !! 아기국으로 좋아요 .







날씨가 더워지니까 

뜨거운 국물보다는 차갑게 먹을수있는 국이


더 많이 생각납니다 . 



그래서 뜨거운 밥을 말아 후루룩 먹을수있는 


국으로 간단하게 무국을 자주 끓여줍니다 


재료도 많이 필요없고 . 


빠르게 끓일수있고


냉장고에 넣어뒀다가 


뜨거운밥을 말아 먹기도 좋습니다 





재료 : 무 . 파 . 두부 . 들깨가루 (생략가능) ,멸치육수 , 국간장 ,소금 , 참기름 








냄비에 참기름을 둘러주세요 





참기름 두른 냄비에 무를 넣고 볶아주세요 ~





무에서 물이 조금 나오면서 어느정도 볶아졌을때 


멸치 육수를 부어 줍니다 






국간장을 넣어주세요 






팔팔 끓여주세요 ~ 


위에 올라오는 거품을 걷어내시면 



조금 더 깔끔한 국물을 맛보실수 있어요 ~





걷어내주세요 ~







국간장 넣을때 마늘을 함께 넣어주셔야합니다 


ㅋㅋㅋ 제가 깜빡하고 ㅋㅋ 뒤에 넣었네요 







한번 팔팔 끓여주시고 무가 어느정도 익혀졌다 싶으시면 


두부와 파를 넣어주세요 






들깨 가루가 있으면 넣어주세요 ~


저는 들깨를 넣어먹으면 고소해서 ㅎㅎ 자주이용합니다 


없으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한솥 팔팔 끓여 


소금으로 마지막간을 보시면 됩니다 ^^



저는 끓여서 냉장고에 보관하기도하고 


먹기전에 그냥 데우지않고 뜨거운밥에 말아 


후루룩 한그릇 먹는걸 좋아합니다 


우리 뱀양이도 잘먹는 무국 !!! ^ ^



간편하니 좋습니다